■ 파우더토이

컴퓨터 안의 작은 세상, 물질계의 신으로써 만물을 내손아귀로 다룰 수 있는 본격 창조주 게임, 파우더토이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일단 이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원소나 원자, 그리고 물질 성분 등등 다양한 존재들을 마음대로 구축하고 조합하는 다소 사이언스삘이 충만한 게임인데, 정말이지 자유도와 창조성 하나는 역대 게임 중 최상급이라고 칭할 만 합니다.
그리고 버전은 자가 업데이트로 최신버전으로 바꿀 수 있으니 아래 실행과정 설명을 참조하세요.


 ■ 파우더토이 다운로드 (공략파일 포함)


 



 ■ 파우더토이 다운 + 실행과정

 

그럼 게임을 실행하려면 퍼온 파우더토이 다운 파일을 실행시켜서 게임압축파을을 내려받으세요.

 

파일을 받았으면 이제 압축을 풀고, 풀린 파일중에서 실행파일을 열면되는데요. 그리고 초보자 분들은 파우더토이 가이드 파일에 공략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Powder 혹은 Powder-legacy 파일 둘중에 아무거나 실행시키면 된답니다.

 

그럼 파우더토이 게임화면이 뜨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한데, 우선 게임화면을 클릭해서 게임을 실행시키시구요.

 

화면 우측 하단의 자그만한 click here ! 라고 메시지가 있다면 업데이트가 될 버전이 존재한다는걸 의미합니다.

 

그럼 그 click here! 을 클릭해주거,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물을때 Update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파우더토이 다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모든 업데이트가 종료되고 나서 재시작시키시면 됩니당.

 

그리고 나서 이제 파우더토이 게임을 시작하시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해보면 게임이 아니라 창조라고 말해야될까요?

 

저도 짜다리 익숙한 인터페이스는 아니지만 간단히 리뷰를 해보자면, 메뉴에 있는 수많은 물질계 종류를 선택하여 화면에다 효과를 주거나, 구축이 가능합니다.

 

아까의 파우더토이 리뷰 사진에서는 흙을 선택해서 허공에 뿌리는 장면이었고, 이제는 고체물질계를 택해서 건축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제 솜씨는 엉망이니 기대는 마셔요...

 

다음으로, 이번엔 다른 원소계 물질을 선택해서 고체물 위에 뿌려보니 그냥 효과가 흩어지는 것이 아니라 고체에 올려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다른 원자를 선택해 뿌려보았는데, 이전에 남아있던 원자와 결합해서 휘황찬란한 화학작용을 보여주는 군요. 이러한 파우더토이 화학작용은 실존하는 원소들의 화학작용과 동일하게 펼쳐집니다.

 

그러한 파우더토이 화학작용에는 화약성분들 서로의 맞물림으로 폭발이 일어나거나, 높은 열의 공기에 눈같은 차가운 물질을 발생시켰을때 스모그가 나는 등등 자신이 알고 있었던 것, 몰랐던 것 등등 수많은 실험을 할 수가 있죠.

 

위의 스샷은 가스를 한번 뿌려보았는데, 직전에 발생하던 불계열과 결합되니 화악 불이 더 붙더군요. 놀라울 뿐이었는데, 이같은 서로의 작용외에도 중력이나, 속도감, 혹은 압력 등등 다양한 환경지배까지 가능하다네요.


그리고 인터넷으로 한번 찾아보았더니 이렇게 후덜덜한 파우더토이 고수분들도 있었습니다...말이 안나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