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곱등이서바이벌

연가시와 더불어 상당히 무서운 곤충 중의 하나로 꼽히는 꼽등이들. 이러한 꼽등이떼들과 단독으로 사투를 벌이는 전사의 게임이 있으니 바로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오리지널판 입니당. 두버전 모두 진행은 동일하나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에서는 돈치트와 히든무기치트가 가능하죠.


 ■ 곱등이서바이벌 다운로드 (오리지널, 버그판 합본)


 


 


 ■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조작키 일람

W, S, A, D - 이동
마우스 - 조준 및 사격
Q - 총알구매
P - 배경음악 변경
F5 - 저장
F6 - 로드
1 ~ 0 - 무기선택 (0 은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에서 치트쓴 히든무기)


 ■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치트키 일람

EASY MODE 중, 키보드 Z, 5회 연타 - 돈 치트
HARD MODE 중, 키보드 E, 5회 연타 - 히든무기 사용가능


 ■ 곱등이서바어벌게임하기 실행과정

 

일단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위해서 곱등이서바이벌 다운 파일을 받아 실행시켜 위ZIP 압축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글고 압축을 풀면 요렇게 두개실행파일이 있는데, 왼쪽의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실행파일이 오리지널판, 오른쪽 것이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파일입니당.

 

그럼 둘 중에 원하는 파일을 실행하면, 로딩이 진행되는데, 눈 깜짝하면 로딩이 끝나고 게임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마다 실행매니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그냥 오케이버튼 눌러주면 되요.

 

들판에 곱등이가 나타났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뜨는 이것이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첫화면인데, 아무키나 눌러주세요.

 

그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키보드 1이나 2를 눌러 선택하면 바로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됩니다.

 

처음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실행되면 전장에 주인공이 총하나 딸랑들고 서있는데요.

 

왼쪽에서부터 자그만한 꼽등이들이 주인공에게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그럼 이제 마우스로 조준을 잘해서 좌클릭으로 총알을 쏘아 꼽등이들을 사살해주세요.

 

그러다보면 이제 커다라안 꼽등이들도 등장하는데 아이러니 한건, 위 사진의 작은 구멍에서 저런 큰 녀석들이 등장하는 것이죠.

 

하지만 매 앞에 장사없다고 큰녀석들도 몇번때리다보면 사살할 수 있습니당.

 

하지만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계속진행될 수록 꼽등이들의 숫자가 만만찮은데 이때에는 고급무기들을 골라서 총알을 구입하고 사용하세요. 참고로 샷건은 초반에 상당히 유용한 관통무기랍니당.

 

그리고 로켓런쳐와 같이 범위를 공격해서 한번에 몰살시킬 수 있는 무기들도 있죠.

 

또한 돈이 비싸기는 하지만 설치해놓으면 자동으로 무한공격을 펼치는 무인용무기들도 있는데, 이것들은 기본 기관총과 로켓런쳐의 종류로 나눠집니다.

이러한 무인무기는 엄청난 꼽등이들과 연가시떼까지 나오는 후반부엔 꼭 다수 설치되어 있어야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플레이를 하고 있다면 돈치트를 질러서 엄청난 무기들을 설치해놓고 이렇게 집중사격도 가능하죠.

 

곱등이서바이벌게임하기 하면서 가장 쓸모없는 무기는 바로 화염방사기였는데, 이건 근접용으로써 마치 검과 같은데, 이걸로 꼽등이떼사이로 들어가면 금방 체력이 다 날라가버리더군요.

 

그러다보니 금방 다이되어버렸는데, HP 가 다 소진되어 다이되면 컨티뉴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죽고나면 곱등이서바이벌 플레이에서 자신이 획득한 스코어기록이 가능하죠.



위 영상에서는 한번 곱등이서바이벌 버그판 돈치트를 써서 엄청난 돈지름을 선사해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