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스터 레드 패키지

90년대 최초로 등장한 포켓몬시리즈 초대작, 포켓몬스터 레드 한글판 + 영문판 + 공략 + 치트들이 수록된 패키지입니다. 당시 미니컴보이로 깨알같은 일어들을 공략본과 대조해보면서 플레이했던 기억이 나네요. 게임은 GBA에뮬 로써 구동되고 치트 사용법은 포스팅 내용을 참조하세요.


 ■ 포켓몬스터 레드 다운로드 (한글판 + 영문판 + 공략 + 치트키 패키지)


 



 ■ 포켓몬스터 레드 다운 및 구동

 

 그럼 올려놓은 포켓몬스터 레드 다운 파일을 실행시켜서 위 PoKeMon_Red 라는 압축파일을 내려받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보면 위의 파일들이 들어있는데, 포켓몬스터 레드 한글판 외에도 영문판 포켓몬스터 레드 공략 치트키 등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레드 공략 및 치트키 등을 확인하셨으면 게임을 실행시키기 위해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실행기 화면에서 파일메뉴로 들어가, 롬파일 실행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열기 창이 나오면 아까 압축 푼 경로에 있는 포켓몬스터 레드 한글판 혹은, 영문판 둘 중에 하나를 열어 게임을 구동시키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시키실때, 포켓몬스터 레드 한글판 .gb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포켓몬스터 적 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모든 언어가 한글로 번역된 버전이 실행되구요.


 

포켓몬스터 레드 영문판 .gb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언어가 영어로 구성된 게임화면이 뜹니다.


▲ 포켓몬스터 레드 한글판 게임영상


 

그리고 포켓몬스터 레드 치트키 사용하시려면, 게임 플레이 도중에 게임실행기의 치트메뉴를 누르고, 하위메뉴 중 치트 목록으로 들어가서 아래 게임샤크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Add GameShark code 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서술부분은 아무것도 적지말고, 코드부분에 포켓몬스터 레드 치트키 파일에 수록된 치트코드 중 원하는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