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철권2

천구백구십팔년도. 버츄어파이터 시리즈와 철권시리즈가 쓰리디 대전격투게임계를 씹어삼키고 있을무렵, 오락실의 한켠에 왠 쓰리디 대전격투게임이 등장했으니, 바로 동물철권 게임의 두번째시리즈, 동물철권2 블러디로어 입니다. 전작인 비스티라이저에 이은 차기작에서는 추가캐릭터와 스킬의 다양성 등등 다양한 게임요소가 추가되었죠. 파일은 동물철권2 기술표 동봉되있습니다.


 ■ 동물철권2다운로드 (동물철권2 기술표 포함)

 





 ■ 동물철권2게임하기 방법

 

일단 올려둔 동물철권2 다운 파일을 실행해서 BloodyRoar2.zip 파일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리구 동물철권2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의 압축을 해제시키면, 여러파일들이 들어있는데 맨 아래, 동물철권2 기술표 파일도 동봉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물철권2게임하기 위해서 그 위에 있는 zenith 라는 실행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동물철권2다운로드 되어있는 ZeNith 에뮬레이터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 게임목록들 중에서 쭈욱 내리다보면 블러디로어2 (JP) 라는 목록이 보이실겁니다. 이녀석을 더블클릭으로 실행시키시면 동물철권2게임하기 시작됩니다.

※ 에뮬레이터의 다른게임들은 롬파일이 안들어있으므로 실행이 안됩니다 !


 

그리구 동물철권2게임하기 이전에 에뮬레이터의 우측 탭메뉴에서는 다양한 동물철권 설정이 가능하구요. 키설정 항목에서는 동물철권2 조작키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키는 위와 같습니다.


 

그리구 동물철권2게임하기 도중에, 테스트메뉴에 가서 게임내에서의 갖가지 설정이 가능한데, 솔직히 잘모르시면 건드리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동물철권2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시켜보겠는데요. 최초 제작사의 공지가 뜨구요.


 

동물철권2 오프닝이 펼쳐지는데, 왠지 우리나라 라커인 박완규씨가 생각나네요.


 

동물철권 오프닝은 하드코어스러운 메탈음악과 함께 게임의 대전영상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등장한 동물철권2 블러디로어 메인메뉴 ! 이것은 늑대일때가 있고 토끼일때가 있습니다.



 

이제 동전키를 눌러 코인을 넣은 다음 동물철권2게임하기 하면 최초 9인의 캐릭터 중 하나를 고르죠.


 

그리고나면 스테이지1 부터 동물철권2 배틀이 시작됩니다. 대전이 처음 시작될땐 둘다 인간으로 출발하죠.


 

하지만 전투 중에 각 진영 하단에 있는 비스트게이지가 모두 차게되면 동물이나 곤충 등으로 변신이 가능한데요.


 

동물철권 게임에서 각 캐릭터가 변신하는 동물은 고유의 종으로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가 선택한 유고는 늑대로 변신하죠.


 

이렇게 동물로 변신한 캐릭터는 인간일때보다 능력치가 높고 갖가지 추가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들은 동물철권2 기술표 참조하시길.


 

열심히 싸웠지만 동물철권2 스테이지1 에서 키보드의 익숙하지 못함으로 탈탈 털려버린 유고...



▲ 동물철권2 게임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