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눈에 익숙한 1세대, 2세대 몬스터들이 삼세대시절의 그래픽으로 업그레이드 된다면?! 2006 - 2008년간 제작된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버전입니다. 말그대로 리뉴얼판인데, 등장하는 몹들은 1, 2세대지만 그래픽은 파이어래드시절의 것을 가지고 있죠. 동봉된 파일로는 게임 + 에뮬레이터 +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공략 + 치트키 코드표 등의 패키지입니다.

※ 참고로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한글판 버전은 존재하지 않는 버전입니다 !


 ■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다운로드 패키지

 


 



 ■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다운 실행방법

 

먼저 올려놓은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다운 파일을 실행해서 위 사진의 ZIP 압축파일을 받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다운 받은 압축파일을 풀어보면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공략 치트 코드표 등도 게임파일과 함께 들어있는데 참조하도록 하세요.


 

그럼 게임을 실행시키기 위해 비쥬얼보이어드밴스 파일을 열어서 파일 -> 롬파일 실행으로 들어가죠.


 

그리고 롬파일 실행 창에서 압축 푼 폴더안의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gba 파일을 찾아서 열어줍니다.


 

그러면 로딩 후,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게임이 구동됩니다. 메인은 당당한 칠색조 !


 ■ 게임조작키

 


 ■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다운 플레이 스크린샷

 

그럼 게임의 초반부를 플레이해보겠는데 최초 게임을 시작하면 조작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어서 익숙한 포캣몬박사님이 나타나서 포캣몬세계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죠.


 

그리고 나면 이제 플레이어가 조작할 주인공을 이름 짓게 되는데, 뭐 마땅히 생각나는게 없으면 기본 이름들 중, 설정해도 상관없습니다.


 

다음으로 라이벌 캐릭터의 이름을 설정하는데, 향간에는 이 이름을 여자같이 지으면 라이벌이 여자로 바뀐다는 루머가 있었죠.


 

이렇게 주인공과 라이벌의 이름을 짓고나면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게임이 시작됩니다.


 

최초 할 것은 주인공 집 좌측 위에 있는 연구소로 가서 자신의 몬스터를 구해야되는데요.


 

골드버젼에서 등장하는 3마리의 몬스터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우선 풀속성의 치코리타.


 

이어서 물속성의 토토다일. 개인적으로 이녀석이 악어같이 생겨 왠지 친숙하더군요.


 

다음으로 불속성의 사인다퀄...이라고 부르지말고 브케인입니다. 이녀석은 이름을 발음하는게 사람들이 다틀리더라능.


 

그렇게 몬스터를 받고나면 마을밖으로도 나갈 수 있는데 이때 뜬금없이 왠 괴한이 나타나 포켓몬스터 샤이니골드 첫 전투가 벌어집니다.


 

짜증나게도 괴한이 꺼낸 몬스터는 불속성과 반대 속성인 물속성의 꼬부기였는데 1세대 포켓몬도 이러케 등장합니다.


 

괴한과의 전투를 마치고 나면 이제 진정으로 바깥 속세를 돌아다닐 수 있게되는데요.


바깥의 숲풀 속이나 혹은 동굴, 던젼 등에서 돌아다니다보면 야생몹들과 만나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 포켓몬스터 샤이닝골드 다운 플레이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