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권태그토너먼트

세계최고의 대전게임이라 할 수 있는 남코의 자랑, 철권태그 넷플 버젼입니다. 현재 엔진이 바뀐 태그2 등이 오락실에 활성화 되었지만 여전히 오락실이나 컴퓨터 넷플배틀넷 등으로 상당히 많이 플레이되고 있는 게임이죠. 일단 파일은 넷플 가능한 카일레라 버전으로써 게임파일 외에도 철권태그 기술 모음표가 동봉되어있는 자료인데요. 게임실행이나 배틀넷 들어가는 법은 설명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 철권태그 다운로드 패키지

 


 


 ■ 철권태그토너먼트 다운 및 실행방법

 

우선 올려놓은 철권태그 다운 파일을 실행시켜서 위의 TekkenTagTournament 압축파일을 받습니다.


 

그다음에 철권태그토너먼트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 풀어보면 위와 같은 여러파일들이 나오는데, 일단 철권태그 기술표 폴더로 들어가보죠.


 

이곳에는 철권태그토너먼트 기술표 등이 각 캐릭터별로 이미지파일로 저장되어있는데, 바둑알 모양 표기이므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철권태그토너먼트 기술 모음집을 확인했으면 이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 철권태그 넷플 실행파일을 열어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중앙에 있는 Tekken Tag Tournament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데, 이때엔 넷플은 할 수 없는, 컴퓨터 하나로 1인이나 2인대전을 하는 모드입니다.

※ 조작키는 포스팅 제일 하단에 기재해놓았으니 참조하세요.


 ■ 철권태그 넷플 방법

 

그럼 이번에는 철권태그토너먼트 넷플 방법을 알아보겠는데, 최초 실행창에서 파일의 팝업메뉴 중, 위 스샷처럼 카일레라 넷플레이이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Nick 에다가 원하는 별명을 넣을 수 있고, 다른 설정은 건들지 말고, 밑에 있는 마스터 서버 리스트를 눌러줍니다.


 

그리고나면 위와 같이 창이 바뀌면서 카일레라가 서버리스트를 다운로딩하는데요.


 

잠시기다리면 수많은 카일레라 게임서버들이 올라오는데, 이들 중에서 철권태그 넷플레이 배틀넷 서버를 찾아 들어갑니다.


 

안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창이 나올텐데, 왼쪽이 쳇하는 곳이고, 오른쪽이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명단, 그리고 아랫창이 개설 중인 게임룸입니다.


 

그럼 사람이 차지 않은 게임룸에 조인하면 위 스샷과 같이 방에 들어가지는데, 방장이 시작하면 동시 게임입장됩니다.


 

만약 자신이 방을 만들고 싶으면 서버창 한 가운데에 있는 Cr 이란 작은버튼을 눌러 개설을 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시작하거나, 킥으로 내쫓을 수 있죠.



 

어째튼 동시게임입장 하면 철권태그토너먼트 게임하기 방장이 1P 이고 입장한 사람이 2P 인데 서로 코인을 넣고 배틀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권태그 게임하기 중, 방장은 모든 캐릭터를 열 수 있는데 처음 시작시에 오른쪽 Shift + F7 을 누르면 되고, 만일 왼쪽 Shift 를 눌렀다면 캐릭터 오픈치트를 다신 사용할 수 없으니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받아써야 됩니다.



▲ 철권태그토너먼트 넷플레이 진행동영상


 

이렇게 양측 캐릭터가 다 골라서 오락실처럼 동일하게 배틀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철권태그 속도 올리는 법

많은 유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철권태그토너먼트 속도 올리는 법 인데요. 속도가 느린 사람은 게임종료 후, 800 x 600 레지파일을 실행해서 등록시켜주시구요.


 

그다음으로 gpuPeteOpenGL 파일실행 후, 모든 파일에 적용을 체크하고 파일바꾸기를 진행해주는데, 이것은 d3d_renderer 파일로도 가능하며, 두개 다 해보고 빠른 녀석으로 적용시켜주면 됩니다.


 ■ 철권태그토너먼트 기본 조작키

키보드 상단 숫자 5 키 : 코인넣기

키보드 상단 숫자 1 키 : 스타트

W, S, A, D 키 : 이동 및 점프

키보드 오른쪽 숫자 4 키 : 왼주먹

키보드 오른쪽 숫자 5 키 : 오른주먹

키보드 오른쪽 숫자 1 키 : 왼발

키보드 오른쪽 숫자 2 키 : 오른발

키보드 오른쪽 엔터키 : 태그하기


 ■ 철권태그토너먼트 조작키 바꾸는 법

게임 중에 P 키를 눌러서 일시정지 -> 게임 창 뒤에 있는 추가 창을 선택해서 Tab 키를 누르면 옵션이 나옴 -> 옵션 중에서 키설정을 마치고 나면 다시 Tab 키를 눌러 옵션을 꺼줌 -> 다시 게임창을 불러와 P 키를 한번 더눌러 정지를 풀고 플레이를 시작함

※ 싱글에서 키를 바꿔도 철권태그 넷플에서 적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