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대 브랜드순위, 삼성전자 브랜드가치도 순위상승

올해의 100대브랜드 순위도에서 삼성전자가 29위를 마킹하면서, 지난 2013년보다 1단계 더 순위를 상승시켰습니다. 국내기업으로는 이부문 유일하게 포함된 기업이구요.

이에 반해 아시아계의 잠재적인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텐센트의 경우엔 작년보다 7계단 오른 14위, 바이두는 8계단 오른 25위를 기록하며 삼성전자를 앞질렀고, 텐센트의 경우 브랜드 가치가 536억 달러로 97프로나 상승하여 100대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바이두는 46프로가 상승되었다고 합니다.


해당랭킹에서 10위권은 역시나 미국기업들이 독식하였는데요 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 - 구글

2위 - 애플

3위 - IBM

4위 - 마이크로 소프트

5위 - 맥도날드

6위 - 코카콜라

7위 - 비자

8위 - AT&T

9위 - 말보로

10위 - 아마존


※ 그밖에 주요할 기업

페이스북 (21위), 트위터 (71위), 링크트인 (78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