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패키지


블랙버전 올클리어후에 갑자기 고전의 향수가 떠올라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플레이하려다 수집본능이 샘솟아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외에 영문판, 일어판은 물론, 공략 본과 치트키 까지 풀로 모아서 올려봅니다. 혹시 플레이 방법이나 치트 적용법 모르시는 분은 포스팅 설명 참조하세요.


 ■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다운로드 (한글판+영문판+일어판+공략+치트키)

 

 


 ■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다운 및 구동

 

그럼 본격적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다운 및 치트키 사용법 등을 구동해보겠습니다.

 

먼저 올려놓은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다운 파일을 실행하여 PokeMon_FireRed .zip 파일을 받습니다.

 

 

 

다음에 압축을 풀면 스샷과 같이 여러파일이 있는데, 이중에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파일을 열어 게임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공략 필요하신 분은,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공략 모음 폴더에 있는 18파트의 공략분류를 보시면 됩니다.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공략 확인 하셨으면, 이제 게임을 구동시켜보죠. 우선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파일을 열어줍니다.

 

 

다음으로 파일메뉴를 클릭하고, 롬파일 실행 항목을 다시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ROM 선택 창이 뜰때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폴더로 가서 각 언어변 gba 파일을 열어 게임을 실행하면 되는데, 원하는 언어버전을 선택하시면 끝 !

 

 

 

게임의 조작키는 위와 같은데, 이것은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 !

 

 

먼저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영문판 실행시켜보니, 귀여원 PoKeMon 로고가 눈에 띄는데 언어는 영어로 출력됩니다.

 

 

물론 게임내의 인터페이스나 대화내용 모두다 영어로 출력되는데, 일어판보다는 인기가 많더군요.

 

 

다음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일어판을 실행시키니, 영문판보다 좀 더 강렬한 인상의 메인화면이 눈에 띄는데요.

 

 

물론 게임내의 모든 인터페이스나 대화내용은 전부다 일본어로 표기된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의 이미지로 꽤나 찾으시는 분이 많더군요.

 

 

그럼 저는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다운로드 구동시켜서 플레이 하겠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일어판과 동일한데요. 역시나 한국어가 훨씬 보기가 편리하군요.

 

 

최초 오박사의 리뷰에서 주인공의 이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기가 임의로 지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인공 라이벌 캐릭터의 이름도 설정가능한데, 이 역시 임의 작명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이름 설정을 마치면 본격적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세계가 시작됩니다.

 

 

최초 방안에서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게임이 시작되는데, 낯익은 포켓몬시리즈 전통의 이층방이죠.

 

 

메뉴를 불러오는 스타트키는 엔터로 불러오는데, 메뉴 역시 모두다 한글로 표기되어 보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와 마을 바깥으로 나가려고 하면 오박사가 달려와 자신의 포켓몬을 준다고 라이벌과 함께 연구소로 모이죠.

 

 

그리고 자신의 3마리 포켓몬 중에 한마리를 가져가게 해주는데 그린버전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이상해씨.

 

 

블루버전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꼬부기. 개인적으로 성정했을때 세마리 중 제일 쓸만한 했습니다.

 

 

그리고 레드버전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파이리 등 세마리 중에 하나를 고르면 나머지 둘 중에 하나를 라이벌이 가져가죠.

 

 

그리고 이제 모험을 떠나려고 하면 라이벌 녀석이 승부를 걸어오는데, 이기면 초반 경험치를 제대로 쌓고 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파이리를 골랐는데, 재수없게 라이벌은 불과 성상인 물의 꼬부기를 골랐더군요 쳇쳇. 그럼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다운로드 및 구동 리뷰는 이쯤에서 마치고 다음 파트에서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치트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치트키 사용법 

 

일단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치트키 실행은 필드에서 하시면 되는데, 플레이 중에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옵션 중에, 치트 메뉴의 치트목록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치트 목록 창이 뜰텐데 여기서 하단의 게임샤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게임샤크어드벤스 코드 추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설명란은 비워두고, 코드 란에다가 아까 게임폴더에 있던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치트키 메모장 파일에 있는 치트코드들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근데 이 메모장 설명을 잘보시면 아실테지만 코드 입력시에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구분하는 코드를 입력해주셔야 되니 참고하시구요.

 

 

샘플로써 저는 야생에서 세레비가 출몰하는 치트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위 순으로 입력해주고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보죠.

 

 

그리고 풀숲 등에서 야생몬스터와 조우하면, 시작부터 바로이 세레비가 등장합니다. 좀 애매하시다 싶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이렇게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다운로드 후 치트키 사용하시고, 다시 원래대로 돌리고 싶으면 입력된 치트키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