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미디어시장, OTT서비스로 대체된다

 

최근 국내에서 모바일 세대 중심으로 한 가정의 케이블 티비와 IPTV, 위성방송 등등 유료방송 시청않는 가구수가 증가하고 있다합니다.

 

TV시청 가구들에 해당하지 않는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인데 이들은 TV보유여부랑은 관계없이 유료방송 서비스에 가입않고 지상파 방송 역시 수신치 않은체 미디어컨텐츠를 소비하는 제로TV가구 라고도 불리우죠. 여기서 제로란 시청률에 잡히지 않기에 불리는 이야기라고도 합니다.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측은 국내 유료방송 가입비율이 2011년에 비해 2014년대엔 6퍼센트 가량 늘었다고 밝혔는데요. 허나 이것이 가구주 연령 25세 미만이 된다면 유료방송 서비스에 가입치 않은 가구가 크게 늘어나며 이중에 절반 이상은 지난 4년동안 1번도 유료방송 가입한 적이 없다 밝혔죠.

이러한 경우는 바로 모바일을 통해 방송 컨텐츠를 해결하는 것이 대세로 되었기 때문이죠.

 

한국미디어페널 측의 조사에는 국내 가구들 중에서 4프로 가량이 이같은 제로TV가구라고 하는데 향후 이같은 트렌드는 줄어나기보단 늘어날 추세로 보인다고 합니다.

 

최근 지상파 방송 등을 포탈사이트들,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앱 등을 이용해 시청하는 행태가 늘고 OTT 서비스 역시 확산되고 있고 더욱이 모바일기기로 보는 OTT 서비스들은 가입자 수가 엄청 늘고 있다죠. 그밖에 호핀이나 유플릭스 역시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뭐 보통 사람들이 하루에 컨텐츠별로 다양한 유형을 시청하지만 이것이 유료방송이 아니라면 시청률도 안잡힐 것...점점 TV미디어의 시장도 변화되어가는 듯 하네요.

 

,